애니메이션 정보

<갑철성의 카바네리> 정보, 줄거리 및 등장인물 소개

애니메이트 2023. 9. 28. 22:52
728x90
반응형

<갑철성의 카바네리> 정보

장르 : 좀비 아포칼립스, 스팀펑크

공개일 : 2016년 4월 8일 ~ 2016년 7월 1일

러닝타임 : 회당 22분

회차 :  12화

국가 : 일본

스트리밍 : 라프텔

감독 : 아라키 테츠로

출연진 :  하타나카 타스쿠, 센본기 사야카, 마스다 토시키

 

<갑철성의 카바네리> 줄거리

전 세계에 산업혁명의 물결이 밀어닥쳐 근세에서 근대로 넘어가는 19세기~20세기 무렵, 갑자기 불사의 괴물이 나타났다. 강철 피막으로 덮인 심장을 꿰뚤지 않는 한 죽지 않고, 그에 물린 자는 같은 괴물이 되어 사람을 덮친다고 한다. 훗날 '카바네'라 불리게 되는 괴물은 폭발적으로 증식하여 전 세계를 뒤덮어 갔다.

 

극동의 섬나라인 히노모토 사람들은 카바네의 위협에 대항하기 위해 각지에 '역'이라 불리는 요새들을 만들고, 그 안에 틀여박혀 겨우 연명하고 있었다. 역을 왕래할 수 있는 것은 장갑 증기 기관차뿐으로 각각의 역들이 생산품을 서로 돌려 쓰는 것으로 간간이 생활을 유지하고 있었다.

 

제철과 증기기관 생산을 생업으로 삼고 있는 아라가네 역에 사는 증기 대장장이 소년, 이코마. 그는 카바네를 쓰러트리기 위해서 독자적인 무기 '츠라누키즈츠'를 개발하며 언젠가 자신의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애타게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전선을 빠져나온 준성 중 하나인 갑철성이 아라가네 역에 찾아온다. 차량 청소.정비에 불려 나온 이코마는 의무적으로 받아야 할 카바네 검열을 면제받는 신비한 소녀를 보게 된다.

 

그날 밤, 이코마가 낮에 본 무메이라 자칭하는 소녀와 다시 만났을 때 아라가네 역에 또 다른 준성이 폭주하면서 돌입해왔다. 승무원은 전멸하고 모두 카바네로 변해 있었던 것이다!

 

아라가네 역에 넘쳐나는 카바네들. 패닉에 빠져 도망치는 인파를 거스르며, 이코마는 달려 나간다. 이번에는 도망치지 않아. 나는 내 츠라누키즈츠로 카바네를 쓰러뜨리겠어!

 

-이리하여 정말로 빛나는 남자가 되기 위한 이코마의 싸움이 시작되었다.

 

<갑철성의 카바네리> 등장인물

이코마

 

녹색 머리카락과 적안을 갖고 있다. 카바네에 대해서 두려움을 가진 사람들과는 달리 그것을 극복하고자 하며 실제로 무사가 아님에도 카바네와 싸워 이길 방법을 고안하고 있다. 심지어 모두가 저주라 부르는 카바네화를 바이러스라고 추측하고 연구까지 하는 모습을 보인다. 신무기를 거의 독자적으로 개발한 점도 그렇지만, 대장장이로서의 실력으로는 주변에서도 인정 받았다.

 

무메이

 

증기기관차 갑철성을 타고 온 수수께끼의 미소녀. 무메이라는 이름은 오라버니가 지어줬다고 한다. 무사들에게 특별한 대우를 받는 듯하다. 아라가네역에서 가장 높은 사람인 아야메의 아버지도 경칭으로 그녀를 대한다. 보통의 인간보다 신체능력이 월등히 뛰어난지 밑창이 칼날인 나막신으로 카바네의 목을 돌려차기 한 방으로 날려버리는 신기를 선보인다. 평상시에는 양갈래 머리를 하지만 전투복일 때는 푼다.

 

 

요모가와 아야메

 

아라가네 역을 다스리는 요모가와 가문의 독녀이자 장녀. 언젠가는 아버지 대신 아라가네 역의 지도자가 되어야 하는 입장이지만, 미숙해서 주변에 끌려다니는 경향이 있다.기본적으로 따뜻하고 부드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다. 역주의 장녀로 높은 집안 아가씨인데 자만하거나 아랫사람을 하대하는 묘사도 전혀 없다. 다만 지도자로서의 자질은 부족하여 주변에 잘 휘둘린다.

 

 

 

반응형